안녕하세요 원주 철거 언리무버입니다. 오늘도 원주 벽산 블루밍 2차 아파트 바로 옆 동에서 작업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저희 온돌 마루 철거의 공사 방식이 궁금하시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도움 되실 것입니다.
원주 "누리 인테리어"에서 발주한 현장입니다. 반곡동에 위치한 원주 벽산 블루밍 2차 아파트는 아직도 깔끔한 인테리어를 가지고는 있지만 새로 입주하시는 분들이 "신혼부부"셔서 인테리어 공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원주 철거 언리무버에 의뢰하신 철거 내용은 "싱크대 철거, 아트월 철거, 걸레받이, 욕실 수건장, 화장대 거울, 거실 등 박스 몰딩, 마루 철거"입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이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마루 철거"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온돌 마루, 강 마루는 바닥면에 본드를 바르고 나무 합판을 붙이는 방식을 말하는데요. 아무래도 본드로 접착을 시켰기 때문에 철거를 할 시에는 장비를 쓰지 않고 철거가 힘듭니다. 해머 드릴로도 할 수는 있지만 엄청난 소음과 바닥이 깨져서 바닥면 고르지 못한 단점이 있습니다.
저희 원주 철거 언리무버는 "이툴즈"라는 마루 철거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철거 시 최소한의 소음으로 철거가 가능합니다.
먼저 가운데를 장비로 밀어 배를 갈라줍니다. 그 후 마루 장비로 사진에 보시는 것과 같이 밀어주는 것입니다.
130kg에 육박하는 기계로 밀다 보니 마루들이 술술 철거가 됩니다.
요런 식으로 바리깡 밀듯이 마루가 일어나는데요. 별명은 바리깡입니다. ㅎㅎ 어제 현장은 마루가 더 잘 벗겨졌지만 오늘 현장은 한 번 수리를 해서인지 본드가 많이 붙어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열심히 장비를 밀고 계시 저희 언리무버 작업자입니다. ㅎㅎ 기계는 단순합니다. 자동으로 밀고 가는 모드와 수동으로 밀 수 있는 모드가 있어 편리하게 현장 상황에 맞게 조작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오늘 원주 벽산 블루밍 2차 아파트 온돌 마루는 거실은 힘들었지만 방들은 할 만합니다.
대체로 마루는 복도가 가장 본드가 많이 붙어있는데요. (처음 시공 시 작업자가 가장 많이 밟는 데가 가장 철거가 힘듭니다.)
이제 마루 철거는 끝나고 바닥면을 고르게 샌딩을 해나가야겠죠? 저희 원주 철거 언리무버는 집진기 장비를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주변 먼지 걱정을 하실 필요가 전혀 없으시니깐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샌딩을 한 부분과 안 한 부분을 보시면 확연하게 차이가 드러나 보이실 겁니다.
마루 철거 후 다시 마루 철거를 하신다 하여 그에 맞게 샌딩을 해드렸습니다.
작은방 2 곳, 안방, 거실까지 깔끔하게 마무리 지어드리고 나왔습니다.^^ 물론 사진 보시는 것과 같이 일반 철거도 깨끗이 마무리 지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뒤 마무리 바닥에 먼지를 깨끗이 쓸어드리고, 폐기물 반출 경로, 엘리베이터 내부, 폐기물 상차 장소까지 먼지를 깨끗이 청소해드리고 철수하였습니다.